홍보센터
Abilix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초등 실과 수업을 위한 코딩로봇 ’크립톤 스쿨’ 출시
관리자 2019.05.29 조회수 : 50
학생들은 크립톤이 제공하는 초등 실과 5종 교과서 외 다양한 로봇을 조립할 수 있고 Apps를 통하여 개인훈련도 가능하다.
교육용 로봇 브랜드 Abilix는 초등학교 6학년 실과 교과과정을 위한 Krypton 0(Zero) for School Package를 출시했다. 초등 실과 교과서 5종의 로봇만들기 예제를 모두 조립, 실행이 가능하다. 또한 전용 앱을 사용 시 17가지 로봇의 3D 도면과 스크래치, 차트를 사용한 코딩도구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교과과정 외 다양하게 로봇을 조립하고 코딩하며 프로그래밍 자연스러운 습득이 가능하다.

크립톤만의 고유한 6면 체결 방식 큐브 브릭과 폴/래치 브릭 시스템은 모델별로 기본 제공되는 다양한 액츄에이터(Actuator)와 외부 센서(Sensor) 모듈들과의 결합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동작을 수행하는 로봇이나 구조물의 창작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2005년 MIT 미디어 연구소에서 발표하여 전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인 스크래치(Scratch)를 비롯하여 차트(Chart) 등의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가 지원된다. 프로그래밍에 익숙하지 않거나 처음 입문하는 학생들이라도, 원하는 기능의 블록을 선택하여 끼워 맞추는 방식이기 때문에 최소 만 3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제작 및 코딩이 가능하다.
Abilix는 2020년에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언어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패키지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로봇의 설계에서 조립/프로그래밍/디버깅 및 완성에 이르기까지 전체 학습 과정은 코딩 교육뿐 아니라, 최근 과기공수 및 + 예술((과학/기술/공학/수학)+예술) 교육으로 주목받고 있는 STEAM - Maker 커리큘럼용으로도 충분히 활용될 수 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IT 트렌드 스페셜 리포트 2019' Abilix 크립톤 소개